2018/11 4

주식 투자는 어떻게 해야할까..

관심있는 종목을 보다가 연관있는 종목을 보고 이렇게 여러 종목을 보게 되면 눈에 띄는 종목들이 있다. 차트나 수급 그런것 보다는 향후 실적이나 가치를 보고 매수를 하다 보니 원하는 수익에 도달 하기 까지 시간도 오래 걸린다. 오래 걸리기 보단 언제가 될지 모르는 거지.. 투자할 수 있는 금액은 한정되 있고 사고 싶은것은 많고...투자 초기에는 이 종목은 꼭 사야된다는 조바심에 무리해서 매매를 많이 했었는데...그런게 얼마나 위험한 거래인지 몸소 깨달았다. 지금도 막 끌리는 종목이 있지만 마음을 다잡고자...블로그에 남겨본다.나중에 다른 종목에서 수익이 난다면 천천히 매수 하자고..당장 내일 급등 할 수도 있겠지만 그건 내 종목이 아닌걸로.. 그나저나 지금 주식들은 어쩐담..ㅎㅎㅎ

투자일기 2018.11.25

현대약품 급등..

요즘은 주식이고 코인이고 좋지 않아서 그냥 기다리는중...손절도 지났고 그저 그런 투자중이다.. 그런데 오늘 현대약품의 특허 소식에 급등!!대사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복합제제 관련 호주 특허권 취득으로 급 상습..상한가 근처까지 갔다가 20프로 대에서 장 종료되었다. 본전이 되어서 팔까 말까 고민을 했는데...일이 바뻐서 어쩔수 없이 그냥 못팔았다..요즘같은 장에 우선 조금이라도 오르면 팔고 아님 그냥 나와함께 평생 가는걸로.. 암튼 특허와 함께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라고 하니 기대해보는 수밖에..결국은 기도 매매로..ㅎㅎ 오늘 외인이 많이 판게 좀 아쉽지만..머 이종목만 판게 아니니.. 그리고 평소 관심있게 보던#아리바이오 K-otc 종목인데 기평 실패하고 이틀째 하락중..보통 15000원 정도에..

투자일기 2018.11.20

폴더블폰 관련 종목 - KH바텍

요새 주식 시장에서 핫한 테마가 무엇일까 생각했을때...우선 정치테마는 위험하니까 패스..바이오는 많이 보유하고 있으니까 패스..그래서 폴더블폰이다!!중국이 먼저 발표하긴 했지만 중국전자 제품은 신뢰하지 않은터라..찾고 찾은 종목은..바로 KH바텍 이다. 최근 몇일간 급상승 하여서 벌써 9천원대 가격이다. 회사 실적은 계속해서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지만 주가라는게 어디 실적만 가지고 올랐던가..ㅎㅎ폴더블폰 힌지 납품으로 흑자 전환 할수도 있는 거고.. 힌지의 가격 비중이 커지다 보니 KH바텍도 조명을 받는듯 하다. 연일 좋은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으니 말이다. 뉴스를 보다 보니 부품별로 제조사가 나온 표가 있었다. 사실 디스플레이 관련하여 원익큐브도 매수를 했었는데..여기에는 없네..암튼 다음주에는 어떤 ..

투자일기 2018.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