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 6

목포집 방문. 요즘 핫한 식당 방문

오랜만에 목포 집에 1박 2일 일정으로 방문하였습니다. 요새 목포가 티비에 많이 나오면서 맛집들이 꽤 인기 있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방문 해봤습니다. 예전에는 맛없어서 안갔고, 맛집인줄 모르고 갔었는데 티비에도 나오고 사람도 많아서 줄도 서고 하니까 느낌이 새롭더라구요 첫째날은 성식당 입니다. 최근에 배틀트립에서도 나와서 애매한 시간대인 2시에 방문하였는데요.예약해야만 먹을 수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내일 오후에 예약해놓고 다른데로 갔습니다. # 목포 해촌 평화 광장에 위치한 바지락 초무침 식당입니다. 티비에 나오진 않았지만 극강의 웨이팅을 자랑하는 곳이죠.애매한 시간대로 그런지 5번 대기표를 받고 대기. 바로 바지락 초무침 대짜리를 주문했습니다. 간단한 밑반찬과 함께 나온 초무칩. 밥에 듬뿍넣어서 비..

취미취미 2018.10.29

수익실현은 어떻게??

지금 처럼 장이 좋지않으면 수익 실현에 고민하게된다. 코넥스와 K-otc 종목은 수익중이기에 더더욱 유혹이 크다. 이걸로 물타기 해볼까 하는 생각을... 손실 중일때는 잘 기다리는데 수익 종목은 참 어려운거 같다. 수익과 손실에 자기만의 규칙을 정하고 잘 지키는게 고수라고 하던데..이놈에 욕심때문에 그게 안되는거 같다. 그래서 수익실현은 언제??

투자일기 2018.10.07

전체적으로 장이 힘든날...

오늘은 전체적으로 힘든날이였다. 코스피, 코스닥 전반적으로 매우 어려운 날..녹십자랩셀이 화요일 시외에 많이 올라서 살짝 기대를 했건만 역시나.. 이런 날 보면 코넥스를 주력으로 하고있는게 다행이다 싶기도 하다. #툴젠 코넥스 대장주라는 툴젠. 저작권 관련 하여 이슈가 있으면서 10만원 아래로 빠졌다가 요새 어느정도 올라선 상황 10만원을 왔다갔다 하고있다. 올해 상장이 될지 안될지에 따라서 가격의 변화가 있을거라고 본다. 상장 심사 결과도 10월 말쯤이면 알수있을거라고 하는데 나와봐야 아는것이고...다만 요 몇일간 수급을 보면 개인은 매도하고 외인이 계속 매수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이 외인이 진짜 외인인지...연말을 기점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다. #선바이오선바이오는 오늘 많이 빠진 모습호중구 감소..

투자일기 2018.10.05

투자 실패인가..

성적이 영 좋지 않네.. #원익큐브폴더블 폰 보고 매수 했는데 우선 잘 올라가나 싶다가 어제 오늘 많이 빠졌다. 주식 초보라 차트나 그런건 잘 모르고... 그냥.. 올랐을 때 팔걸 하는 후회도 되지만...익절이 정말 어렵구나를 느끼면서...연말 까지 보고 들고가 본다. #현대약품 이건 다음주에 있을 당뇨학회를 보고 매수 하였다. 바이오가 전체적으로 하락하면서 현대약품도 하락한걸로 보이지지만...우선 다음주가 되면 뭔가 가닥이 잡히지 않을까 싶다. 비임상 결과까지 공개된다고 하니...공개전에 정리 해야지 싶다. #녹십자랩셀 요즘 바이오에서 핫한 녹십자 형제들 중 하나다. NK세포를 이요한 면역항암 관련 임상 2상 진행 중이고 기대를 받고 있다.임상이라는게 시간이 오래 걸려서 조금씩 모아갈 생각이다. 그 외..

투자일기 2018.10.02